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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일차_사업개발캠프 블로그

digital520 2024. 1. 3. 15:32

1.교육업계 광고 소재 카피라이팅 살펴보기

개선점을 내기 좋은 서비스를 가지고 어떻게 개선해볼 수 있을지 진단을 내려봅시다.

문제

  1. 페이스북 광고 라이브러리에서 교육 업체 이름을 검색하여 본인이 판단하였을 때, 매력적인 광고 소재 12개를 선정하여 핵심 카피 라이팅 문구를 정리해 주세요.
  • 추천 검색 키워드 : 패스트캠퍼스, 스파르타코딩클럽

◈패스트캠퍼스

  1. 인공지능 학과 열풍.. 머신러닝, 딥러닝 대학원에 꼭 가야 할까?
  2. '시각 디자인 배우려면 꼭 대학에 가야 할까요? 비전공자 디자이너의 고민
  3. 지긋지긋한 엑셀 업무 활용.. 이젠 쥐어뜯을 머리도 없다면?(오늘 배워 내일 써먹는 비즈니스 실무 엑셀이 단돈 0원)
  4. 살면서 AI 서비스를 단 한 번도 만들어 보지 않은 개발자를 모집합니다.
  5. 지금부터 개발자는 단 '두 부류'로 나뉩니다.(AI를 활용할 수 있거나/ 없거나.)
  6. 바쁜 마케터를 위한 희소식. AI가 대신 상위노출해드립니다.
  7. 영상, 나만 빼고 다 하는 것 같은데 막상 시작하려니 어려운 5가지 이유

◈모두의연구소

  1. 테이터사이언티스트 과정인줄 알았는데,알고보니 데이터 분석?. 또 속았다 ('데이터사이언티스' 필수 역량에 집중한 유일한 과정)
  2. 언제까지 데이터 땡겨오는 대시보드만 만들 있을거야?(데이터를 다른 시각으로 더 크게 배우고 싶다면 지금 들어오세요!)

◈스파르타코딩클럽

  1. ChatGPT 활용 코드 없이!( 단 10분만에 웹사이트 만들기)
  2. 일잘러는 ChatGPT 로 엑셀 반복 업무를 자동화 한다는데?

◈코드 잇

  1. 퇴근  하루 10분씩 했을 뿐인데... 파이썬을 마스터했어요.

*** 꼭 교육 업계가 아니어도 되니, 혹시 선호하는 업계가 있다면 편하게 변경하셔도 괜찮습니다.**

 

https://www.facebook.com/ads/library/?active_status=all&ad_type=political_and_issue_ads&country=KR&media_type=all

 

광고 라이브러리

 

www.facebook.com

https://www.notion.so/f162bb6674f74d4a9b73513416b2a8a7?pvs=4#30cddb2a2eac4a44afb1a9a17375cb08

 

교육업계 광고 소재 카피라이팅 살펴보기 | Built with Notion

문제

legend-palm-1f1.notion.site

 

  • 정리한 12개 카피라이팅 문구가 강의에서 다룬 하기 개념 중에 어디에 속하는 지 분석해 보세요.
  1. 호기심 : 의외성(언매칭)을 이용하여 호기심을 일으킴 (무자본창업, 25살에 경제적 자유, 400만원으로 화장품 회사 만들기 등):
  • 지긋지긋한 엑셀 업무 활용.. 이젠 쥐어뜯을 머리도 없다면?(오늘 배워 내일 써먹는 비즈니스 실무 엑셀이 단돈 0원)
  • 살면서 AI 서비스를 단 한 번도 만들어 보지 않은 개발자를 모집합니다.
  • 지금부터 개발자는 단 '두 부류'로 나뉩니다.(AI를 활용할 수 있거나/ 없거나.)
  • 바쁜 마케터를 위한 희소식. AI가 대신 상위노출해드립니다.
  • ChatGPT 활용 코드 없이!( 단 10분만에 웹사이트 만들기)
  • 일잘러는 ChatGPT 로 엑셀 반복 업무를 자동화 한다는데?

 

2.공감 : 고객의 실제 마음을 이해하고 공감을 줘서 동조 일으킴 (현재의 직장이 언제까지 안전할까요? 내 직무로 돈 벌 수 있을까요?):

  • 인공지능 학과 열풍.. 머신러닝, 딥러닝 대학원에 꼭 가야 할까
  • '시각 디자인 배우려면 꼭 대학에 가야 할까요? 비전공자 디자이너의 고민
  • 영상, 나만 빼고 다 하는 것 같은데 막상 시작하려니 어려운 5가지 이유
  • 퇴근  하루 10분씩 했을 뿐인데... 파이썬을 마스터했어요.
  • 테이터사이언티스트 과정인줄 알았는데,알고보니 데이터 분석?. 또 속았다 ('데이터사이언티스' 필수 역량에 집중한 유일한 과정)
  • 언제까지 데이터 땡겨오는 대시보드만 만들 있을거야?(데이터를 다른 시각으로 더 크게 배우고 싶다면 지금 들어오세요!)

 

  1. 믿음 : 믿음을 주기 위해 가치입증, 수치적 명시, 권위 빌리기 (월 2천만원, 5000%펀딩 성공, 대형 매스컴에 소개된 점, 유명인 명언 활용 등):
  •  테이터사이언티스트 과정인줄 알았는데,알고보니 데이터 분석?. 또 속았다 ('데이터사이언티스' 필수 역량에 집중한 유일한 과정)
  1. 넛지 : 사는 것을 강요하는 것이 아니라 자발적 선택을 하게끔 함 (강요x 계속 확인하면서 자발적 구매를 할 수 있도록 카피수정)

셀프 채점 기준

  • [ ■ ] 광고 소재를 10개 이상 찾았는지
  • [ ■ ] 찾은 광고 소재를 적합하게 분류하였는지

 

2.행사 보도자료 작성해 보기

보도자료 작성 연습을 통해서 실무에서 적정한 수준의 보도자료를 만들고 배포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됩니다.

보도자료.docx
0.08MB

 

문제

  1. 아래 보도자료 작성 가이드를 먼저 읽어주세요.

보도자료 작성법 - 뉴스와이어

 

보도자료 작성법 - 뉴스와이어

수많은 기업, 정부, 단체가 자신이 작성한 보도자료를 기자와 대중에게 배포해 뉴스를 세상에 알리고 있습니다. 오늘날 보도자료는 홍보의 가장 중요한 수단입니다. 기사 작성의 기초를 12가지

www.newswire.co.kr

  1. 아래 주제 중에 1개를 정해서 보도자료를 블로그 또는 **구글 문서**에 작성합니다.
  • 디캠프 D·DAY 출전 스타트업 모집

2024년 1월 D·DAY 출전 스타트업 모집, APPLY NOW! | 은행권청년창업재단 | d・camp

 

2024년 1월 D·DAY 출전 스타트업 모집, APPLY NOW! | 은행권청년창업재단 | d・camp

       

dcamp.kr

  • 디지털 미디어테크(K-media) 산업 육성을 위한 포럼

디지털 미디어테크(K-media) 산업 육성을 위한 포럼 - 이벤터스

 

디지털 미디어테크(K-media) 산업 육성을 위한 포럼 - 이벤터스

전북전주 영화·영상산업 특화도시로의 도약을 위한 디지털 미디어테크(K-media) 산업 육성을 위한 포럼이 2023. 12. 26.(화) 전주 더메이호텔 2층에서 개최됩니다. 도내 영화,영상 콘텐츠 산업 종사자

event-us.kr

셀프 채점 기준

  • [ ■ ] 보도자료 가이드에 맞춰서 작성되었는지

 

3.일일 클래스&학습 도서 리뷰

개념을 명확하게 이해하기 위해서는 타인에게 가르치는 것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글쓰기 또한 그 방법 중 하나입니다.

실습 과제

  1. 오늘 VOD 강의 및 학습 도서를 통해 배운 내용 중 핵심 개념을 블로그에 정리하여 작성해 주세요.

 오늘 VOD 강의 내용은 SNS(인스타그램,페이스북) 광고 전략과 효율성에 관한 내용으로 인지도 확산이 중요한 이유와 효율적 으로 광고를 높이는 전략을 알아보았다. 또한  카피라이팅 기술인 '호기심' , '공감', '믿음', '넛지' 기술의 중요성과 활용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으며 또한 보도자료 작성 및 활용에 대해서도 간략히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 이러한 과정은 개인의 고통과 성취의 복리 법칙을 따른다. 성취의 과정에는 필연적으로 고통의 과정이 뒤따르게 마련이다. 이렇듯 고통은 일시적이지만 성취는 복리로 작용하고 성취로 인한 복리는 계속된 행복과 성과로 이어진다.

  • 인스타그램 광고 전략과 효율성
    •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광고인 인스타그램
    • 인지 확산이 중요한 이유
    • 광고비가 적을 때의 효율을 높이는 전략
  • 픽셀 코드를 활용한 마케팅 분석 및 이벤트 설정
    • 픽셀 코드로 유저 이탈 지점 파악
    • 웹사이트에 픽셀 코드 설치 방법
    • 고객 분류를 위한 이벤트 설정 도구
  • 사이트 주소 입력 후 이벤트 설정
    • 사이트 주소 입력으로 화면이 뜸
    • 이벤트 지정을 통해 고객 분류
    • 분류한 고객들의 구매 가능성 판단
  • 광고 분류 및 전환 광고에 대한 이해
    • 확인 및 진단을 통한 이벤트 확인
    • 이벤트 도구로 고객의 이벤트 분류
    • 전환 광고의 중요성과 목표 설정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광고의 목표 설정
    • 나머지 내용은 중요하지 않음
    • 광고는 목표를 설정하여 최적화됨
    • 구매보다는 결제 시작이나 잠재 고객 이벤트 선택을 권장
  • 광고 최적화와 타겟 설정
    • 인지부터 구매까지 모수가 줄어듦
    • 결제 시작 또는 잠재 고객으로 이벤트 설정
    • 브로드 타겟과 상세 타겟팅으로 광고 설정
  • 광고 집행을 위한 잠재 고객 타겟과 리타게팅 전략
    • 구매/결제/잠재고객에게 광고 노출
    • 상품당 2개 캠페인과 광고 집행
    • 리타게팅으로 잠재 고객에게 광고 노출
  • 광고비 절감을 위한 전환 광고와 리타겟팅의 효과
    • 광고비 최소 3~4만 원으로 집행
    • 일일 광고 집행 비용은 30만 원에서 40만 원이 적합
    • 전환 광고와 리타겟팅으로 맞춤 타겟 설정
  • 광고 보고서의 중요성
    • 두 개의 광고를 돌림
    • 타겟 결정이 중요
    • 예산에 따라 구매나 결제 시작으로 광고 집행
  • 페이스북 광고의 효율적인 방법론
    • 20대 초반에 광고 노출시키면 광고가 산으로 갈 수도 있음
    • 광고 보고서로 캠페인 분석과 연령대별 구매 확인 가능
    • 노출 수 차이로 잘못 최적화시 수정 필요
  • 페이스북 광고 집행 요약
    • 이벤트 관리자를 통해 유저 행동 추적
    • 전환 광고와 리타이팅 광고 생성
    • 광고 보고서로 구매 분석

  • 카피라이팅 기술의 중요성과 활용
    • 호기심을 유발하는 카피라이팅 기술
    • 경제적 자유를 얻은 방법으로 호기심을 유발
    • 적은 자본으로 화장품 회사를 창업하는 의외성
  • 화장품 창업을 위한 호기심, 공감, 믿음 전략
    • 호기심 카피라이팅 방법으로 의문을 유발
    • 타겟 고객들의 고민에 공감 메시지 활용
    • 가치, 수치, 권위를 통해 믿음 전달
  • 가치증과 수치 명시적 표기 전략
    • 펀딩 달성, 성과 수치적으로 보여줌
    • 가치 소득, 와디즈 펀딩 성공 입증
    • 권위빌리, 유명인 명언 활용하여 신뢰 증대
  • 자발적 선택을 유도하는 너찌의 전략
    • 자발적 선택을 유도하는 문구 작성
    • 파리 모양으로 소변기 개선
    • 피아노 소리로 계단 사용 유도
  • 카피라이팅에 대한 중요성
    • 호기심 공간 믿음을 이용한 카피라이팅
    • 강요가 아닌 자발적 선택으로 구매를 유도
    • 라이퍼킹 스쿨의 강의를 통한 학습
  • 무료로 보도자료 작성하기
    • 보도자료 작성 방법에 대해 안내
    • 언제든지 무료로 보도자료 작성 가능
    • 보도자료는 권위 빌리기와 신뢰를 주기 위한 일환
  • 보도자료 작성 방법
    • 스타트업 책 추천
    • 헤드 파트: 핵심 내용 요약
    • 부가적인 내용 및 관계자 멘트 포함
  • 보도자료 작성 및 전달 방법
    • 인터넷 검색하여 기존 글 참고하여 수정
    • 플랫폼 또는 뉴스 사이트에 메일로 보도자료 전달
    • 여러 기자에게 메일로 보도자료 제보

  • 세탁기 가격 높이는 방법
    • 기능 개선
    • 브랜딩
    • 브랜드 신뢰도 높여 세탁기 매출 증가
  • 브랜딩의 힘으로 세탁기 가격을 높이는 방법
    • 브랜드 없는 세탁기 믿음 부족한 소비자 의심
    • 티비와 온라인에서 브랜딩으로 믿음 형성
    • 기능 개선과 브랜딩으로 매출 상승
  • 기능 개선으로 스킬 고도화, 가치와 소득 증대
    • 스킬 개선으로 가치와 소득 증대
    • 기능 개선으로 여러분의 스킬 고도화
    •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투자해야하는 이유
  • 기업의 원가 절감과 가치 하락
    • 세탁기를 팔아 더 많은 수익을 얻으려는 고민
    • 원가를 낮추면 퀄리티가 떨어질 수 있음
    • 스킬 개선과 투자로 가치와 속도를 높여야 함
  • 투자로 가치와 소득 높이기
    • 믿음 있는 브랜딩으로 가치 상승
    • 기능 개선과 브랜딩에 투자하는 것이 중요
    • 투자로 기능과 스킬 향상, 브랜딩으로 사람들의 인지도 상승

  • 성취와 고통의 복리 법칙
    • 성취와 고통은 복리로 작용
    • 성취는 스킬업과 성장으로 이어짐
    • 성장한 결과값은 계속 영향을 미침
  • 성취를 위한 고통의 등가교환
    • 성장을 위해 고통은 필수
    • 고통은 일시적이지만 성취는 복리로 작용
    • 성취로 인한 복리는 계속된 행복과 성과
  1. 주의할 점은 해당 강의를 보지 않은 사람이 이해할 수 있도록 타인에게 가르치듯이 작성해주세요.
  • 왜 클래스 리뷰를 하나요?
  • 단순 강의를 듣는 것만으로는 절대로 기억할 수 없습니다. 다른 사람을 가르치는 글을 작성하는 것만으로도 기억율을 극단적으로 높힐 수 있습니다.

셀프 채점 기준

  • [ ■ ] 단순 개념 정리가 아니라 타인에게 개념을 설명해 주는 형태로 작성되었는지
  • [ ■ ] 강의 내용을 그대로 작성한 것이 아니라 본인의 생각이 들어갔는지